티스토리 뷰

반응형

셀룰라이트 없애는 법 및 예방 방법 알아보기



셀룰라이트는 지방의 변현세포로 지방, 노폐물, 수분이 뭉쳐 피부가 귤 껍질처럼 울퉁불퉁한 상태가 되는 현상을 말합니다.


사춘기 이상의 여성 80~90%가 셀룰라이트 증상이 있다는 보고가 있을 정도로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이며, 울퉁불퉁한 모습으로 미관상 좋지 않아 셀룰라이트 개선을 원하고 필요로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셀룰라이트가 발생하는 가장 큰 원인으로는 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을 들 수 있는데, 남성보다 여성에게서 셀룰라이트가 많이 나타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에스트로겐은 콜라겐의 변성을 유발하고 히알루론산과의 중합으로 부종을 유발하며, 지방세포의 지방합성을 증가시킵니다.


이 외에도 혈액순환 장애, 신진대사 저하 등이 주원인으로 편식, 스트레스, 피로, 유전, 음주, 흡연으로 인해서도 발생됩니다.


이미 생긴 셀룰라이트는 다이어트, 운동을 통해 제거하는 것은 불가능한데, 운동으로 셀룰라이트가 줄어든 것처럼 보이는 것은 일시적인 운동으로 피부탄력이 좋아져 셀룰라이트가 없어졌다는 착각을 불러일으킬 뿐이라고 합니다.


 






셀룰라이트 없애는 법 알아보기


(1) 림프계 순환


우리 몸속 노폐물은 혈관을 통해 신장으로 이동해 배출되지만, 그 이외의 노폐물은 림프를 통해 배출되게 됩니다.


림프관은 혈관처럼 우리 몸 구석구석 자리잡고 있있으며, 혈액이 치우지 못한 몸속 노폐물을 청소하는 역할을 합니다.


과도한 물, 단백질, 지방, 죽은 세포, 바이러스 등을 흡수한 림프액이 림프절로 이동해 배출되게 되는데, 이 과정에 장애가 생기면 림프관 주변 조직에 림프액이 축적되면서 부종이 생기게 됩니다.


이러한 부종이 오래 방치되면 노폐물, 수분, 지방이 합쳐지면서 셀룰라이트가 생기기 때문에, 림프절을 마사지해 림프 순환이 월활해지도록 해줘야 합니다.


림프절은 우리몸에 약 500개 정도 분포되어 있는데, 특히 귀 밑, 겨드랑이, 목, 사타구니 등의 부위에 많이 분포되어 있습니다.




(2) 비타민A 섭취


비타민A는 림프관을 통해 이동하면서 노폐물을 제거를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당근을 비롯한 녹황색 작물과 멜론, 망고, 파파야, 소고기 간, 연어, 치즈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3) 시술


셀룰라이트는 식습관, 운동, 마사지 등을 통해 어느정도 개선가능하나 완벽하게 제거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단해진 조직을 풀어주고 순환, 배출을 도와주는 적절한 시술을 병행해야 제거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셀룰라이트 예방 방법


(1) 식습관


셀룰라이트는 노폐물, 체액, 지방이 결합되어 만들어 지기 때문에, 노폐물과 지방의 축적을 막기위해 채소를 많이 섭취하고 충분한 수분공급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체내 나트륨수치가 높아지면 부종이 생기게 되므로, 짜게 먹지않는 것도 중요합니다.



(2) 운동, 스트레칭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기 위해 꾸준한 운동과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3) 마사지


셀룰라이트는 피부 바로 아래에서 진행 되기 때문에, 꾸준한 마사지로 단단한 조직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좋게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셀룰라이트는 단순히 미관상 보기 안좋은 것 뿐만 아니라, 우리몸에 발생하는 질병을 더 악화되는데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셀룰라이트가 생기기 전에 예방하는 것이 좋으며, 몸에 부종이 쌓이지 않도록 바로바로 풀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