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미란성 위염 증상 및 치료 방법 알아보기



위염은 한국인들에게 가장 흔한 질병중 하나로 표재성 위염, 미란성 위염, 출혈성 위염, 위축성 위염, 비후성 위염, 화생성 위염 등 종류가 다양합니다.


위염은 위속에 어떤 물질이나 균이 침투해 위 점막에 염증이 생긴 것을 말하며,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주로 자극적인 음식을 먹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경우 생깁니다.


오늘은 급성 위염 중 하나인 미란성 위염 증상과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란성 위염 증상


미란성 위염이란 위 근육층은 손상이 없고 위 점막이 손상되고 염증을 일으켜 자각증상을 일으키는 증상을 말합니다.



미란성 위염은 급성 위염의 한 종류로 심한 스트레스와 약물에 발생합니다.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위궤양으로 악화되고, 위궤양이 심해지면 출혈, 천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천공이 발생하게 되면 복막염으로 여러가지 합병증이 생길수 있으니 반드시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란성 위염 치료 방법


미란성 위염은 약물치료로 쉽게 치료가 가능하며, 위궤양으로 발전하게 되더라도 약물치료와 식단관리로 빠르게 치유할 수 있습니다.


위산 분비 억제제, 제산제, 항생제 등의 약물로 점막을 보호하고 염증이 빠르게 가라 앉도록 치료하며, 맵고 짠 음식과 기름진 음식은 완치가 될 때까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란성 위염은 큰 병은 아니므로 큰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방치하지말고 초기에 병원에 찾아가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해소하는 것이 중요하며 자극적인 음식을 즐기는 식습관을 바꾸는 것이 미란성 위염예방에 가장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