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코안에 뾰루지, 여드름 관리 및 해결방법



여드름은 주로 피지선 많이 분포한 얼굴, 등, 가슴 같은 부위에 발생합니다.


코 안쪽의 경우 피지선이 잘 발달되어 있지 않기때문에 여드름이 잘 발생하지 않는데요.


하지만 코 안쪽은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세균감염으로 염증과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코안에 뾰루지나 염증이 생기면 코 바깥쪽을 건드리기만해도 통증이 심해 신경이 많이쓰이실 겁니다.


바깥 피부에 생긴 뾰루지처럼 제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자연적으로 사라질 때까지 기다리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코안에 뾰루지와 염증이 생기지 않도록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코안에 뾰루지 여드름 관리


(1) 코털 뽑지 않기


코 안쪽은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기 힘들기 때문에 코털이 뽑힌자리의 모낭 속으로 세균이 침투하여 염증이 발생하여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코털이 코 밖으로 삐져나오면 흉해 보이기 때문에 코털관리를 하는 분들이 많은데


코털은 뽑지않고 코털가위나 코털정리기를 이용하여 잘라내는 것이 좋으며


코털은 유해한 세균, 바이러스, 먼지 같은 이물질의 침입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너무 짧거나 깊숙한 곳까지 전부제거 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2) 코파지 않기


코를 자주파거나 안쪽을 자주 만지면 염증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특히 건조한 날이나 코속이 건조하면 출혈이 발생하고 염증이 점점 심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염증이 발생하면 코안에 여드름이 쉽게 발생할 수 있는 상태가 되기 때문에 염증이 발생하면 바로 치료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3) 면역력 강화


코속 자극이나 세균에 의해 염증이 발생하는 것을 막으려면 면역력을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피로, 과로, 영양부족 등으로 인해 면역력이 감소되면 피부 트러블과 염증이 발생하기 쉽기 때문에 충분한 휴식과 영양섭취는 필수입니다.







코안에 뾰루지가 자꾸 신경쓰여 일부러 터트리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상태가 더 나빠질 수 있으니, 빠르게 제거하려면 이비인후과에 방문해서 제거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상 코안에 뾰루지, 여드름 관리방법과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