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머리카락이 많이 빠집니다. 요즘 많은 사람들이 하는 말중에 하나일 겁니다.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하지만 머리카락이 너무 많이 빠진다면 문제가 됩니다.


우리의 머리에 나는 머리카락은 계속 반복적으로 오래된 머리카락은 빠지고


새로운 머리카락이 자라나게 되는 광정을 반복하게 됩니다. 


이렇게 반복되는 과정에서 하루에 50~100개 정도 빠진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날씨가 건조해지거나 환절기가 되면 호르몬 수치의 영향을 받아 머리카락이 더 빠지는 현상도 있는데요.


머리를 감을 때, 머리를 말릴 때, 자고 일어났을 때, 빗질을 했을 때 빠지는 머리카락을 대략 합해서


하루에 100개 이상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 같다면 탈모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이 많이 빠집니다. 이유가 뭘까요?


(1) 유전


유전 탈모 가 탈모의 가장 흔한 원인입니다.


한가지 유전자에 의해 발생되는 것이 아닌 여러 유전자의 복합적 작용으로 발생합니다.


이 때문에 확률적으로 100% 유전되는 것은 아니지만 많은사람들이 탈모유전자를 물려받습니다.



(2) 스트레스


최근 '머리카락이 많이 빠집니다.' 라고 호소하는 분들의 가장 대표적인 탈모 원인입니다.


학업과 직상 스트레스때문에 20~30대 젊은 사람들에게도 많이 나타납니다.


스트레스를 계속 쌓아두게 되면 몸의 여러가지기능이 떨어지게 되는데


두피의 경우 열이 머리로 올라가 피지분비가 왕성하게 일어나면서 머리카락이 많이 빠집니다.



(3) 영양소 부족


머리카락은 손톱, 발톱과 같은 케라틴이라는 단백질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때문에 단백질 섭취가 적거나 단백질을 합성하는데 도움을 주는 영양소가 부족하면 머리카락이 많이 빠집니다.


 




(4) 과도한 다이어트


다이어트를 하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식단조절을 하거나 굶으면서 다이어트를 하시는데요.


굶으면서 하는 다이어트나, 영양가 없는 식단, 매우 적은 식사량으로 영양소가 부족해지면 머리카락이 많이 빠집니다.

유전 탈모


(5) 수면부족


수면시간이 부족하거나 중간중간 깨서 잠을 제대로 이루지 못하면 피로해소가 되지 않아 면역력에 이상이 생기며


스트레스를 많이 받기 때문에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 원인이 됩니다.



(6) 파마, 염색


파마나 염색을 자주하면 모발과 두피건강이 악화되어 두피손상이 일어나게 되어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7) 남성호르몬 증가


남성호르몬이 증가하게 되면 몸에 에너지가 발생하여 열이 나게 되어 신장을 혹사시키게 됩니다.


신체 열 조절 기능이 떨어지고 두피에 열이 올라오게 되면 머리카락이 얇아지면서 탈락하게 됩니다.



 






유전 탈모 나 스트레스가 주 원인이지만 다른 이유로도 탈모가 발생하는 빈도가 늘어나고 있으니


다양한 영양섭취와 좋은 생활습관으로 탈모가 발생되는 일이 없도록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머리카락이 많이 빠집니다. 탈모의 원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유전 탈모, 모발 굵어지는 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