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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카콜라 특수채널용 의미

코카콜라는 전 세계적으로도 하루 7~10억 잔 이상이 팔리고 세계적인 브랜드입니다.

국내 탄산음료 시장에서도 독보적인 입지를 가진 코카콜라는 국내판매량 2위 칠성사이다와 3위 펩시콜라 판매량을 합한것보다 더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고 합니다.

 

 

 

배달로 치킨, 피자, 야식 등을 시켜 먹으면 대부분 콜라를 서비스로 받으실텐데요.

서비스로 받은 콜라용기에 특수채널용 또는 SSP채널용 이라는 문구 많이 보셨을겁니다.

 

특수채널용 문구

결론부터 말하면 특수채널용과 SSP(Sales Stimulation Program : 판매촉진용 프로그램)채널전용은 업소용 콜라라고 보시면 됩니다.

소매용 콜라와 똑같은 제품으로 맛과 품질에는 전혀 차이가 없고 도매가격, 유통과정, 용량에서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코카콜라는 배달업종에서 서비스나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소비량도 많습니다. 그래서 배달업종이나 PC방 등에 도매가가 싼 업소용 콜라를 납품하는 것입니다.

 

SSP채널전용 문구

 

코카콜라 용기에 특수채널용, SSP채널전용 표시가 되어 있는 것은 일반 소매점에서 업소용 코카콜라를 판매하지 못하게 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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