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사랑니 발치 후 식사 및 사랑니 발치 구멍 관리방법



사랑니는 입 가장안쪽에 위치한 세번째 큰 어금니를 말하며 가장 늦게 나오는 치아를 말합니다.


17~25세에 이성에 대한 호기심과 사랑을 알게되는 나이에 난다고 하여 '사랑니'라는 명칭이 붙었습니다.


사랑니는 입안 좌우, 위아래 가장 끝에 한 개씩 4개가 나지만 일부사람들은 사랑니가 없기도 합니다.


사랑니는 정상적으로 나오면 아무문제가 없지만 대부분 공간이 부족한 상태로 자리를 잡기 때문에


충치, 치관주위염(사랑니 주변 잇몸 염증), 맹출 장애(사랑니가 제대로 나오지 않음) 등이 생깁니다.


위와 같은 이유로 사랑니 발치 후에 관리를 잘해주셔야 염증이 생기지 않고 빠르게 회복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사랑님 발치 후 식사시기와 발치 구멍 관리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사랑니 발치 후 식사시기 및 식단


사랑니 발치 후 식사는 불편해도 빠른회복을 위해 먹어야 합니다.


진통제, 소염제 등의 약도 먹어야 하기 때문에 식사는 반드시 하셔야 합니다.


식사는 2~3시간후 마취가 풀리면 가능하며


사랑니 발치부위에 자극을 주지 않도록 죽, 두부요리 같은 부드러운 음식을 먹는 것이 좋고


술, 매운음식, 딱딱한음식은 출혈을 일으킬 수 있으니 피해야 합니다.



 






사랑니 발치 구멍 관리방법


(1) 흡연, 빨대 사용은 입안의 압력을 올려 재출혈을 일으키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흡연, 음주는 염증과 빠른회복을 위해 3~4주 정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양치질 후에 이물감이 있으면 구강세정제로 가글 (양치 후 바로 가글은 유해균을 죽이므로 일정시간 차를 두고 가글)


(4) 맵고, 짠 음식은 자극으로 인한 염증유발 우려가 있으므로 2주이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음식물이 끼어있어도 혀, 칫손, 손가락, 이쑤시개를 사용하지말고 약국에서 주사기와 식염수를 구입해 분사하여 빼줍니다.


(6) 음식물이 빠지지 않는다면 치과를 방문해 제거, 소독해줍니다.



 






사랑니 발치 구멍에 새살이 차오를 때까지 잘 관리하면 회복기간이 단축되므로


관리방법 숙지하시고 잘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사랑니 발치 후 식사방법 및 사랑니 발치 구멍 관리방법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