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샴푸 유통기한, 린스 유통기한 알아보기



머리를 감는데 사용하는 린스와 윤기를 주는 린스를 사용하면서 유통기한을 신경쓰지 않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샴푸와 린스를 저렴하게 팔 때, 한번에 많이 사두거나 선물 받아 오래 보관하기도 하는데요.


화장품에 유통기한이 있듯이 샴푸, 린스, 치약 등에도 유통기한이 있습니다.






샴푸, 린스 유통기한


샴푸와 린스는 화장품 처럼 개봉하기 전과 개봉 후의 유통기한의 차이가 있습니다.


제조사 별로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보통 개봉 전은 3년, 개봉 후는 1년 정도가 유통기한이며, 화학성분과 보존제가 첨가되있지 않은 천연제품의 경우 이보다 더 짧을 수 있습니다.


샴푸는 습기가 많은 욕실에서 보관하고 사용하기 때문에 곰팡이와 유해균이 쉽게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반년이내로 쓰는 것이 가장 적당합니다.



유통기한이 지나 변질된 샴푸와 린스는 제형, 냄새의 변화로 알아차리기 어려워 그냥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기능이 떨어져 세정력이 약해지고 두피가 자극을 받게 되며, 심하면 탈모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샴푸를 구입시 반드시 유통기한을 확인하고 샤용하고 있는 샴푸도 유통기한이 지나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유통기한이 지난 샴푸는 버리지 말고 화장실 청소나 걸레를 빨 때 활용하거나, 옷에 묻은 찌든때나 기름때 제거시 활용하면 좋습니다.


건강한 머릿결과 두피관리를 위해 유통기한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