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세계에서 가장 빠른기차 5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기부상열차 제외)
5위 독일 ICE
최고속도 시속 406.9 km/h
ICE(Inter City Express)는 독일 전역을 연결하는 고속열차로
1976년 건설을 시작하여 1991년에 완공했습니다.
독일전역 뿐만아니라 스위스, 오스트리아, 네덜란드, 벨기에를 연결하며
유레일패스로 추가요금을 내지않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2003년에 등장한 3세대 ICE는 최고시속 330 km/h로 운행하며
동력집중방식이었던 1세대, 2세대 ICE와 달리 동력분산방식을 채택했습니다.
4위 대한민국 해무 430X
최고속도 시속 421.4 km/h
해무 430X는 대한민국 차세대고속철도 기술개발사업으로 개발됬으며
2007년부터 5년동안 900억 이상을 투입하여, 순수 대한민국기술로 만들어진 동력분산식 고속열차입니다.
KTX산천보다 약 130km/h 빠른 해무는 430X는 전국을 1시간 30분대에 주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설치된 기차레일이 일직선으로 뻗은 구간이 적기때문에
안전상 350 km/h정도로 운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3위 일본 신칸센
최고속도 시속 443.0 km/h
신칸센은 1959년에 건설을 시작하여 1964년에 완공했으며
이후 일본전역으로 노선을 꾸준히 확장시켰습니다.
신칸센은 60년 가까이 되는 기간동안 기계결함에 의한 안전사고가 단 한 번도 없는 우수한 안전성을 자랑합니다.
동력분산식이며, 최고시속은 443 km/h에 달하지만 240~275 km/h로 운행합니다.
2위 중국 CRH 380B
최고속도 시속 487.3 km/h
CRH (China Railway High-speed)는 중국안의 넓은 땅덩어리 안에서
이동시간을 줄여줄 수 있는 빠른수단의 필요성에 의해 개발된 고속철도입니다.
CRH 380B는 독일기술을 개조, 응용하여 개발한 동력분산식 열차입니다.
1위 프랑스 TGV (테제베)
최고속도 시속 574.8 km/h
TGV는 신칸센에 이어 건설된 세계 두 번째 고속철도입니다.
꾸준한 노선 확작으로 현재 이탈리아, 에스파냐, 독일, 네덜란드 등의 이웃 유럽국가와 연결됬습니다.
동력집중식으로 맨 앞과 맨뒤 열차에 동력이 집중되어 있으며
2007년 시험운행에서 574.8 km/h로 세계에서 가장 빠른 기차에 이름을 올리게 됬습니다.
늘어나는 승객을 수송하기 위해 2층 열차인 테제베 듀플렉스를 개발해 개통하기도 했습니다.
이상 세계에서 가장 빠른 기차 TOP5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부가티 시론 가격 및 성능 시속 463km의 하이퍼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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