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콜린성 두드러기 원인 및 치료방법 알아보기



두르러기는 여러가지 원인에 의해 피부혈관 투과성이 증가하여


혈장성분이 빠져나와 생기는 피부팽창, 발적 증상이며


피부가 붉은색, 흰색으로 부풀어 오르며 심한 가려움증을 동반하게 됩니다.


콜린성 두드러기는 한랭 두드러기, 피부 모기증 같은 특한형태를 띄는 두드러기로


여름철에 발생률이 높은 두드러기 입니다.


 






콜린성 두드러기 원인


콜린성 두드러기는 과도한 운동, 갑작스런 체온 변화, 정신적 스트레스에 의해 발생합니다.


추운 곳에서 더운 곳으로 갑자기 이동하는 경우, 뜨거운 목욕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수분이 피부속 피지선 분비물과 반응하여 생성되는 독성물질에 의해 히스타민을 분비하여 생깁니다.


날씨가 더운 여름에 발생할 확률이 높으며, 젊은 연령층에서 잘 나타납니다.


콜린성 두드러기는 땀띠와 증상이 비슷하여 땀띠로 착각하기 쉬운데


땀띠는 땀이 제대로 분비되지 않아 염증을 일으키며 생기는 질환이고


콜린성 두드러기는 심부 체온 변화에 의해 발생하는 것이기 때문에, 잘 구분하여 치료받아야 합니다.



 






콜린성 두드러기 치료방법


콜린성 두드러기는 완치가 어렵기 때문에 평소 지속적인 관리와 치료가 필요합니다.


콜린성 두드러기 증상이 있다면, 항 히스타민제를 통한 약물치료를 꾸준히 하고


인스턴트 식품이나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벼운 운동으로 몸에 쌓은 노폐물을 땀을 통해 배출하면 치료효과가 높아지며


목욕이나 샤워시 너무 뜨거운 물말고 미지근한 물로 씻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바디로션 보습제를 사용하여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두드러기를 방치하면 증상악화로 심한 가려움증 및 다양한 질환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가볍게 여기지 마시고 두드러기 증상이 나타나거나 있다고 의심이 되면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상 콜린성 두드러기 원인 및 치료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