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라이칸 하이퍼스포트 전세계 단 7대 뿐인 슈퍼카




2013년 두바이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된 라이칸 하이퍼스포트(Lykan Hypersport)는 단 7대 밖에 생산하지 않은 모델입니다.




분노의질주7 (Fast & Furious 7, 2015)에 등장해 유명해진 라이칸 하이퍼스포트는


중동의 슈퍼카 제조사 'M Motors' 에서 제조한 첫 슈퍼카 입니다.




가격이 한화로 무려 37억원 이라는 엄청난 몸값을 자랑하는데요, 성능을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라이칸 하이퍼스포트는 최고출력 750마력, 최대토크 102kg·m, 최대속력 385km/h, 제로백 2.8초의 성능을 자랑합니다.


스펙에 비해 너무 높은 몸값을 형성하고 있는 라이칸 하이퍼스포트 인데요.



29억의 가격을 자랑하는 부가티 시론과 비교해보겠습니다.


부가티 시론은 최고출력 1,500마력, 최대토크 163.32kg·m, 최대속력 420km/h(이론상 463km/h까지 가능),


제로백 2.5초로 지상최고의 하이퍼카 입니다.


▼ 부가티 시론 ▼



부가티 시론과 비교해 엄청난 스펙차이가 나는 라이칸 하이퍼스포트가 더 비싼 이유는


라이칸 하이퍼스포트의 내부 장식에 있습니니다.



다이아몬드가 들어간 LED 헤드라이트를 비롯해 실내 가죽시트에는 곳곳에 금이 박혀 있으며


내외장 곳곳에도 다이아몬드, 옐로 다이아몬드, 사파이어, 에메랄드, 루비 등 고가의 보석들이 사용되었고


카본파이버, 티타늄을 사용하여 디자인된 자동차키까지 럭셔리의 끝을 보여줍니다.


스펙은 슈퍼카로써 나쁜 편은 아니지만 과도한 치장때문에 비싼 몸 값을 자랑하기 때문에 비난을 많이 사기도 합니다.




그래도 외관만 놓고 본다면 정말 가지고 싶다는 욕구가 일정도로 잘 빠졌습니다.



람보르기니 못지 않은 간지나는 뒷태까지







외관은 당연히 합격이지만, 다음 모델에서는 터무니없이 비싼 내부장식대신


진짜 37억이라는 가격에 걸맞는 스펙을 갖춰서 나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반응형
댓글